GA비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A비전

GA비전

GA(General Agency)의 비전과 의미에 대해 소개합니다.



GA는 한 보험회사에 종속되지 않고 여러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사와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보험상품 및 보험료를 비교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법인보험대리점을 말합니다.

보험회사의 전속설계사 조직은 보험회사의 판매대행 입장인데 비해 GA는 고객의 구매대행 입장으로 고객을 위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얻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금융선진국인 미국과 영국 등에서는 독립판매법인을 통한 보험상품 판매율이 전체 보험시장의 50~70%를 차지할 정도로 보편화 되어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 무렵부터 등장하여 현재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금융자율화와 겸업화로 은행에서 보험을 판매하고 보험회사에서 펀드를 취급할 수 있는 등 금융환경이 변화되고, 고객은 복잡해지는 금융상품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컨설팅 해줄 수 있는 서비스조직을 필요로하게 되었습니다.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금융자산의 비중 증가 등에 따라 재무설계와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고객이 늘면서 통합적인 금융서비스의 영역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한 회사의 보험상품만을 판매하는 전속설계사는 이러한 금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보험회사 전속에서의 변화가 필요했고 이러한 환경들이 GA가 성장하는 배경이 되었습니다.

보험 모집액



GA소속 설계사 현황




GA 경쟁력

한 보험사의 상품만을 판매하는 보험회사 전속설계사와 달리 다양한 보험회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판매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에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 판매가 가능합니다.

보험회사의 전속설계사의 분급형태에 비해 선지급 형태의 수수료 지급과 GA규모나 상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GA는 업적구간이 높을 수록 높은 수수료 구간을 적용 받는 것이 경쟁력입니다.

GA설립이나 GA의 지사개설 시 보험회사의 각종 지원 및 소규모 자본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시장 진입이 용이합니다.

GA설립초기에는 보험상품 판매에 집중하지만 안정화가 되면 금융교육사업, 대출, 리스, 상조 등 사업영역의 확장성 및 사업형태의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최근 개인자산 비중에서 부동산자산이 점차 축소하고 금융자산이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 GA성장성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GA도 점차 대형화 되고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 및 시스템 지원이 되고 있어 보험회사 못지 않은 인프라가 제공되고 있어 조직도입 및 육성이 용이해지고 있습니다.



GA 비전
GA는 대형화 및 시장 내에서 합병을 통해 규모가 커지고 있고 그 지위와 권한이 점차 격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GA의 대형화는 글로벌 추세로서 우리나라도 점차 선진국 보험유통과 같이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인수하는 보험회사와 이를 판매하는 회사가 분리되는 제판분리(제조와 판매의 분리)가 가속화 될 전망입니다.

금융당국은 보험업법을 개정하고 GA를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보험판매전문회사가 보험상품 외 펀드 등 다른 금융상품을 취급하도록 하고, 보험료율 협상권부여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 입니다.









Copyright © ABC Life Co., Ltd. All rights reserved.
주소  0725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146 이앤씨드림타워 810호
상호명  에이비씨라이프(주)    대표이사 정원수
사업자등록번호  107-88-13328    보험대리점등록번호  2014038003
대표전화 02-6959-9170    팩스  02-6959-9179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