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리모델링

본문 바로가기

보험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늘 고객과 함께하는
ABC라이프 입니다.

최고의 전문가들이 고객의 보험을 점검·분석·보완해 드립니다.

보험리모델링 개요

보험리모델링이란,
동일한 비용으로 최적의 효율적 보험혜택을 위해 고객의 보험을 점검, 분석하고 보완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보험가입 경위를 보면 고객이 사전 계획하여 가입하는 것 보다 지인이나 친인척 FC의 권유 등에 의한 가입이 대부분이고 여러 보험사에 가입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입한 보험이 필요한 보험 및 보장에 제대로 가입한 것인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 목적



주요 점검사항

스텝 1 보장기간이 정확한지 체크해야 합니다.
100세 시대에 보장기간이 짧으면 다시 보험이 불가능하거나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스텝 2 보장금액과 범위가 적정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장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변경됨으로 반드시 점검이 필요하며, 특히 사망보험금, 장해보험금, 3대질병 진단자금(암, 뇌출혈, 심근경색증), 의료실비보장, 손해보장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스텝 3 보험료 수준이 고객의 소득수준과 적정한지 체크해야 합니다.
보장성 보험료는 소득의 10% 이내에서 부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텝 4 보장이 중복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중복된 보장이 있을 경우, 이를 조정하여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면 금전적인 손해를 보거나 이후 보장을 추가하거나 조정해서 같은 조건의 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는 나이가 들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이전에 가입한 보험상품이 저렴할 수 있으니 꼭 전문 FC에게 상담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보험리모델링 방법 보험증권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의 기존 가입보험의 증권을 받아서 피보험자별로 보장기간, 보장범위, 보장금액, 보장의 중복성 여부 등을 분석, 정리하여 보험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됩니다.




주소  0725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146 이앤씨드림타워 810호
상호명  에이비씨라이프(주)    대표이사 정원수
사업자등록번호  107-88-13328    보험대리점등록번호  2014038003
대표전화 02-6959-9170    팩스  02-6959-9179